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오는 9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이 지사 측은 "이 지사가 9일 오후 2시 국회에서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 지사는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 "무너지는 나라보고 만 있겠습니까"라며 "저부터 온몸을 바치겠다"고 대선 출마 의사를 내비쳤다.
그는 도지사직은 내려놓지 않고 휴가를 이용해 국민의힘 경선을 치를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사는 경북도 부지사, 3선 국회의원 등을 지냈다.
이어 2018년 경북도지사에 당선된 이후 2022년 재선에 성공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인사는 영천출신의 김문수 고용노동부장관, 홍준표 대구시장 등 20여명이다.
주자 가운데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가 이날 출마를 선언했다. 안철수 의원은 8일 출마선언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