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경상북도가 산불 피해를 입은 농어가에 ‘농어민수당‘을 최우선적으로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지급되는 시군은 안동,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지역이다. 지급대상은 산불 피해를 본 농어민 8,701가구 중 2025년도 농어민수당 지원대상자다.
지난해까지 상하반기 30만원씩 나누어 지급했으나 올해는 상반기에 60만원을 지급한다. 총 지원규모는 52억원 규모다.
전용 카드 또는 지역상품권 형태로 지급된다. 청송군과 영덕군은 5월 2일부터, 안동시와 영양군은 5월 8일부터 지급된다.
지급 대상자에게는 별도의 안내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이며,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사진)는 “영농이 한창인 시기,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농어민수당 지급을 앞당겼다”며 “이번 조기 지급이 지역 경제와 농촌의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