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사)한반도환경연합본부 서울시지회는 지난 8일 서울시 도봉산 입구에서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지켜내는 생활형 ESG 실천운동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홍길식 서울시회장을 비롯하여 안태민ㆍ이경백ㆍ차보권ㆍ이미재ㆍ이인락ㆍ신창용ㆍ김경태 지부장 등 회원 약 120여 명이 참여했다.
회원들은 이날 단풍철을 맞이하여 등산객들에게 무단투기 근절과 환경실천운동을 홍보하고 도봉산 입구 도로부터 하천인근에서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발암물질이 있는 ‘석면 조각’을 다량 수거하는 등 환경오염 방지에 공헌했다.
한 회원이 석면을 줍고 있다.홍길식 서울시회장은 “앞으로 각 자치구 하천변을 위주로 인체에 유해하고 발암물질이 존재하는 석면수거에 집중하고 시민들이 동참하는 생활형 ESG 실천운동 환경캠페인을 자주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지회장은 또 서울시 등 관계기관을 향해선 "각 자치구에서도 석면수거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라고 촉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