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카카오는 12일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의 웹(Web)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이용자들은 모바일 앱뿐 아니라 PC 환경에서도 개인 메이트 ‘나나’와 다양한 스페셜 AI 메이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12일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의 웹(Web)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는 이날 자사 AI 에이전트 서비스 ‘카나나’의 웹 버전을 공개하고, PC 기반에서도 모바일과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 버전은 URL ‘mate.kanana.ai/home’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기존 이용자는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하고 신규 이용자는 카카오 계정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웹 버전 ‘카나나’는 초기 단계에서 개인 AI 메이트 ‘나나’를 중심으로 서비스하며, 향후 그룹방 기능 등은 단계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첫 화면에서는 ‘나나’와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고, 화면 왼쪽 리스트에서 스페셜 AI 메이트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달 모바일 앱 업데이트를 통해 ▲타로 ▲사주 ▲챌린지 ▲스터디 코칭 ▲보험 상담 등 5종의 스페셜 AI 메이트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일상 상담부터 자기계발, 재무 관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AI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했다.
웹 버전에는 ‘카나나 더 알아보기’ 메뉴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메뉴는 카나나의 주요 기능과 주제별 메이트 소개,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며, 향후 서비스 소식과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맡는다.
카카오는 앞으로 모바일 앱에서 제공 중인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웹 버전에 반영할 계획이다. 카카오 김종한 카나나 성과리더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나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했다”며 “모바일 중심의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더 넓은 환경으로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